본문 바로가기

ZZIMO movie

[Z's Movie] - 조커(JOKER) ★

 

안녕하세요! Z's Movie의 ZZIMO입니다. 요즘에 제일 핫한 영화인 조커(JOKER)를 드디어 보게 되었는데요. 좋은 자리에 앉고 싶었지만 ㅠㅠ. 워낙 인기가 많은 영화가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볼 수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하지만 영화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조커(JOKER)

조커는 DC 세계관의 빌런 중 제가 생각하기에는 최악의 악당이지만, 정말 초능력이나 기술 같은에 없는 어찌 보면 강하지 않은 빌런 중 하나입니다. 이런 '조커'의 탄생을 이야기로 재창조해서 영화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저도 처음에 정말 궁금했어요.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지 조커라는 인물은 어떻게 고담시의 최악의 악당이 되게 되는 건지 등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호아킨 피닉스의 말도 안 되는 연기력

이 영화를 보신 분들은 거의 다 호아킨 피닉스가 정말 미쳤다고 많이 들 이야기 하 실 것 같아요. 영화 내용도 좋았지만,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에 더욱 빠져서 몰입을 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모두들 '조커'역할은 히스 레저라고 많이들 생각하시겠지만, 이 영화를 보시면 그 이상의 연기 또는 그와 같은 동급의 '조커'를 보실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만큼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가 강렬했고, 그의 섬세한 표정과 몸짓 말투에 감정이입이 되었습니다.

호아킨 피닉스는 이 영화를 위해 30KG를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그 조커에 대한 연기 열정이 굉장했다고 합니다.

 

조커의 변화

처음의 조커는 남들에게 줄거움과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갑니다. 남들에게 웃음을 주는 것으로 자신 안에 있는 분노와 파괴적인 감정을 억누르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자신을 비웃던 사람들에게 처음 자신의 분노를 내 보인 후 점점 사회적인 억압 및 불평등과 자신의 태생에 관련된 복잡 미묘한 감정이 소용돌이치며 광대인 조커가 고담시의 최고의 악당이 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영화를 보며 '내가 만일 저 상황이라면' 이란 생각을 했을 때 이해가 될 만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러면 안 되겠죠!!!!

 

 

선과 악의 모호함

영화를 보며 느낀 점은 선과 악의 모호함이었습니다. 영화 '조커'는 고담시 최고의 악당의 탄생을 보여준 영화지만, DC 세계관에서 만들어진 적 없는 것을 새롭게 창조해 만들어진 조커의 과거를 보며 조커는 힘없는 사람을 대변하는 사람들 같았습니다. 부유한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대립으로 인해 고담시는 아주 큰 불평등으로 힘없는 사람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는데, 그것을 대변하는 것이 바로 조커였습니다. 스포이기 때문에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영화에서 조커가 일으킨 사건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것을 분노의 탈출구이자 그들을 대변하는 대변자로 조커를 선택했습니다. 그렇게 조커는 탄생했고, 힘없는 사람들의 탈출구이자, 희망이 되었습니다. 이후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 조커가 되어 불평등과 부조리에 대항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영화가 진행이 됩니다.

 

최고의 장면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조커가 완전히 자신이 조커가 된 것을 인식하고 토크쇼 무대로 향하는 계단에서 무엇에 홀린 듯 춤을 추면서 계단을 내려오는 장면은, 이제 모든 걸 던져버리고 자신의 삶을 살겠다고 자신에게 보여주는 듯한 외침 같았습니다. 이 장면을 보며 정말 아름답고 멋있다는 말밖에 안 나왔습니다. 조커가 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이 장면이 전 최고의 장면 같더라고요!!

 

영화 후기

조커 영화가 끝난 후 개인적으로 여운이 너무나 많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이런 스토리로 만들어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고, 영화가 전체적으로 어두운 면이 많아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호아킨 피닉스의 인생 연기와 내용이 전반적으로 탄탄하다고 느꼈습니다. 미국에서 이 영화를 개봉할 때 왜 경찰까지 동원하며 관람객을 탐문했는지도 알겠더라구요. 사회에 대한 불평등에 대한 반란이나 시위 등 사람들을 선동하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만큼 스토리 구성이 잘 짜여서 보기 좋았습니다. 이 영화를 보시면 조커가 과연 나쁜 사람일까?라는 의문이 생기는 분도 있으실 것 같아요. 전 잠시 그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만큼 아까 이야기한 선과 악이 애매모호한 영화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른 히어로물의 빌런 영화도 이런 식으로 만들어진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저도 끝까지 기다려봤지만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ㅠㅠ!!!

 

정말로 재밌게 잘 만들어진 영화 '조커'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 이만 ~! 안뇽!!!!★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동영상 출처 - https://youtu.be/t7RwCGXLqng?t=6 

 

 

'ZZIMO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ZZIMO movie - 나쁜 녀석들 더 무비 ★  (0) 2019.09.24